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위스키를 즐기는 8가지 방법

by J.Dit 2024. 2. 20.

목차

    위스키는 오래된 역사와 풍부한 향, 다양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위스키에 자주 즐기시는 분이나 이제 위스키의 세계에 입문하시는 분들에게 위스키를 즐기는 다양한 방법 중 대중적인 8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미즈와리

    큰 유리잔에 얼음이 가득 담겨져 있고 위스키와 물을 1:2 비율로 섞인 음료가 가 득 차 있는 사진

    위스키에 큰 얼음과 물을 넣어 마시는 방식입니다. 일본에서 처음 시작된 방식입니다.

    미즈와리란 물을 섞는다는 뜻으로 식사와 함께 마시기에는 다소 도수가 높은 위스키를 물과 얼음으로 한층 부드럽게 만들어 반주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높은 도수의 위스키가 부담되는 분들에게 적당한 방법으로 위스키의 향과 맛을 즐기면서 부담되지 않는 보편적인 방식입니다.

     

    2. 니트

    위스키를 마시는 가장 기본적인 방식인 니트를 설명하기 위해 전용 니트잔에 위스키가 담겨져 있는 모습

    위스키를 즐기는 가장 간단하고 아마도 가장 전통적인 방식으로 상온에서 보관한 위스키 원액 그대로 마시는 것입니다.

    즉, 추가로 다른 음료를 섞거나 얼음 없이 잔에 바로 따라 마시면 됩니다. 위스키의 깊은 맛과 향을 충분히 감상하고 가장 순수한 형태의 위스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3. 샷(스트레이트)

    위스키 샷(스트레이트) 잔에 위스키가 담겨있는 모습

    위의 니트 방식과 동일하지만 위스키를 따르는 잔이 아주 작습니다. 위스키의 높은 알코올 도수를 가장 확실하게 느낄 수 있으며 식도가 타들어간다는 느낌이 어떤지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오늘 하루 취하고 싶다 그러면 샷잔을 털어 마십니다.

     

    4. 온더락

    크고 넓은 유리잔에 커다란 얼음이 담겨져 있고 위스키가 바닥에 2cm정도 높이로 차있는 모습

    큰 얼음에 위스키를 넣어 차갑게 마시는 방법으로 차가운 음료를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알맞습니다.

    차가운 얼음으로 위스키의 강렬함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그 특성이 빛나게 할 수 있습니다. 얼음이 많이 녹으면 위스키의 맛이 둔해지고 밍숭밍숭 해지기 때문에 너무 오랜 시간 동안 마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5. 워터 드롭

    위스키 마시는 가장 기본적인 '니트'방식에서 상온의 물을 약간 추가해 마시는 방식으로 알코올 도수도 낮추고 향과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게 마시는 방식입니다. 실제로 물 몇 방울만으로 위스키의 새로운 맛과 달라진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6. 냉동 보관 후 마시기

    온더락 방식의 얼음이 녹으면서 밍숭밍숭 해지는 게 싫다면 냉동고에 위스키를 넣어두었다가 차갑게 마시는 방식입니다.

    위스키의 맛과 향이 조금은 감소하는 듯하지만 상온의 위스키보다 걸쭉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 차갑고 걸쭉한 느낌을 좋아하기도 합니다.

     

    7. 하이볼

    위스키와 탄산수를 1:3 혹은 1:4 비율로 섞어서 위스키의 향과 탄산의 청량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방법으로 최근 유행하고 있는 방식입니다.

     

    맛있는 하이볼 위스키 추천 BEST 3!

    하이볼은 일반적으로 증류주(위스키, 보드카, 럼, 진, 테킬라 등)를 무알콜 음료(보통 소다수, 콜라와 같은 탄산)와 혼합한 알코올 음료의 일종입니다. 술과 음료를 섞어 얼음이 가득 담긴 긴 유

    project-100100.tistory.com

     

    8. 칵테일

    위스키에 다양한 음료, 향료 및 고명을 조합하여 만들어 먹는 방법입니다.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창의적성을 발휘하여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칵테일은 분위기 좋은 바에서 즐길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