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린터기 없을 때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by J.Dit 2023. 10. 19.

목차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본인의 거주지를 증명하거나, 함께 살고 있는 가족을 확인하기 위해서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한 경우 일반적으로는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데, 주민센터를 방문할 수 없을 때, 컴퓨터· 핸드폰으로 저장해서 제출해야 하는 곳으로 팩스까지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주민등록등본 파일로 발급 받는 방법

    주민등록등본을 출력하지 않고 파일(PDF)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정부24 어플의 전자지갑을 이용해야 합니다.

    1. 정부24 어플 설치 및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등본을 파일로 저장할 수 없습니다.

    2. 자주 찾는 서비스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로그인한 화면입니다.

    3. 주민등록등본 발급하기 선택 후 신청하기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어플에서 주민등록등본발급 신청화면입니다.정부24 어플에서 주민등록등본발급 신청화면입니다.

    4.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어플에서 신청한 등본을 발급받는 방법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5. 정부24 메인화면에서 MyGOV → 나의 신청내역 → 서비스 신청내역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어플에서 전자지갑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6. 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어플에서 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신청한 문서를 선택하면 미리보기를 할 수 있는데 맨 위의 다운로드 선택해 주세요.

    정부24 어플에서 주민등록등본을 PDF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아래 모바일 팩스 어플을 설치해서 팩스로 원하는 곳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모바일팩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는 간편한 개인용 팩스앱!! 모바일팩스!!

    play.google.com